​사업분야

자동차/AUTOMOBILES

COATINGS FOR BETTER LIFE 

극도의 복잡함을 요하는 자동차 코팅제

세계로 뻗어나가는 씨앤에스테크가 선도합니다.

자동차 코팅제의 현실

다른 나라와는 다르게, 국내 세라믹 코팅 시장은 자동차 부분이 제일 활성화돼있습니다. 그러나 해외 및 국내 대다수 제조 업체들은 기존 건축용 코팅제를 바탕으로 용매와 단순 혼합하여 차량용 코팅제로 판매를 합니다.

자동차 코팅제와 건축물 코팅제는 매우 다릅니다.

자동차와 건물은 완전히 다른 성질을 가지고 있습니다. 자동차는 끝없이 변화하는 다양한 환경에 노출되며, 사용되는 재질의 종류도 건물에 비해 무수히 많습니다. 또한 1년에 1~2번 청소되는 건물과는 다르게 자동차는 1년에 20번 이상 세차를 하며 수많은 케미컬을 견뎌내야 합니다. 

이러한 현실 속에서 우리 씨앤에스테크는

건축용 코팅제를 차량용 코팅제로 개질하는 것은 한계가 있음을 알기에, 밑 바닥부터 차량에 초점을 두고 자동차 전용 세라믹 코팅제를 연구&개발&제조 하고 있습니다.

자동차 전용 코팅제란?

​자동차 도장면에 대한 이해

자동차 도장면은 크게 3가지 층으로 분류됩니다.

첫 번째 층은 자동차 강판+프라이머 층입니다.

두 번째 층은 자동차에 색상을 결정하는 페인트 층입니다.

마지막 층은 도장면에 광을 더하며 페인트 보호를 해주는 클리어층 입니다.

자동차 코팅제에서 제일 중요한층은 클리어 층입니다. 클리어 층은 화학적 특성과 두꺼운 두께로 인해 일정 크기 이하의 모든 것을 흡수하는 성질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로 인해 표면에 다양한 이물질이 묻은 채로 방치해두면 클리어 층으로 오염물질이 일부 흡수됩니다.

 

코팅제에 오랜 내구성을 갖게 하려면 자동차의 클리어층과 얼마나 견고하게 단단하게 결합하느냐가 매우 중요합니다.

입자 사이즈를 최대한 작게 만듦과 동시에 입자밀도를 최대치로 만들며 편한 시공성까지 모든 것을 동시에 고려해야 합니다.

잘못된 마케팅으로 인한 문제점

이런 성질들을 통해 업계에서 흔히 마케팅을 위해 잘못 사용되는 두 가지 문제점이 생깁니다.

코팅제를 비커나 페트리 접시에 부어둔 뒤 시간이 지나면 단단한 고체가 되어 유리막이 생성된다고 홍보하는

업체들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단단한 고체 형태가 되는 코팅제들은 큰 입자로 구성이 되어있기 때문에

클리어층에 깊게 파고들지 못합니다. 그러므로 단단한 결합을 기대하기 어려우며 코팅제가 두껍게 올라갈 경우

시공과정에서 감당하기 어려운 얼룩이 생기며 경화 후에도 각종 오염물질이 쉽게 코팅층으로 흡수되며 스월 마크

및 스크래치도 더욱 쉽게 발생합니다.

1.

두 번째는 간혹 코팅제가 엄청 두껍게 올라간다 홍보하며 코팅 후 도막 측정기로 차이를 홍보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도막 측정기 같은 경우, 클리어 코트 자체가 균일하게 도포된 게 아니기 때문에 부위별로 차이가 있으며, 최대한

같은 곳을 측정한다 하더라도 측정 때마다 오차가 있습니다. 고품질 코팅제일수록 클리어층안으로 흡수되어

측정할 수 없는 게 정상입니다. 만약 코팅제를 두껍게 올려서 측정이 가능한 경우에도 1번 문제점에서 코팅제가

두껍게 올라갈 경우 생기는 문제점이 똑같이 발생하게 됩니다.  

2.

씨앤에스테크(주) 자동차 코팅제의 장점

품질보증

- 자동차를 전용으로 개발된 코팅제만을 선보입니다.

- 자동차에 모든 표면에 우수한 발수 및 보호 능력을 선보입니다.

- 국내 최초로 SGS에서 9H 경도를 넘어선 10H 경도 인증을 자랑합니다.

- 산소 및 수분 결합 경화로 인해 빠른 초기경화를 자랑합니다.

- 최고의 광택, 내스크래치성, 내화학성을 자랑합니다.

- 압도적인 내구성을 자랑합니다.

- 매우 편한 시공성을 자랑합니다.

다양한 종류

- 전문가용 제품부터 DIY 셀프 제품까지 다양한 라인업을 선보입니다.

- 스프레이타입, 패드타입, 하이브리드타입 등 다양한 용도에 맞는 제품을 자랑합니다.

- 1액형부터 3액형까지 모든 소비자층에 맞는 제품을 자랑합니다.

- 손님의 각기 다른 취향을 만족시킬 수 있는 특화 제품을 자랑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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