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분야

건축물/BUILDINGS&HOUSES

COATINGS FOR BETTER LIFE 

수 십년간 발전없이 유지된 건축용 코팅제

세계로 뻗어나가는 씨앤에스테크가 변화시킵니다.

건축용 코팅제의 현실

세라믹 코팅제의 시작은 건축물 표면 보호 코팅제로 시작되었습니다. 하지만 시간에 흐름에 따라 다양한 자제들이 건축물에 사용되기 시작되었고, 그에 따라 각기 다른 표면에 맞춰진 개별 코팅제가 필요하지만, 대부분의 코팅사들은 2~3가지의 제품을 용매와 단순 혼합하여 판매합니다.

건축물에 사용되는 자재들은 매우 다양합니다.

건물 내외부에 사용되는 판넬,스톤,유리,목재,금속,플라스틱 등 다양한 소재는 그에 맞는 코팅제를 필요로 합니다. 또한, 동일한 자재더라도 사용범위(내부/외부)에 따라 필요로 하는 성능이 달라지게 됩니다.

이러한 현실 속에서 우리 씨앤에스테크는

각 소재별로, 용도별로 알맞은 코팅제들을 개발하여, 각기 다른 소재 및 용도에 따라 사용 가능한 맞춤형 건축용 세라믹 코팅제를 연구&개발&제조하고 있습니다.

건축물 전용 코팅제란?

건축물 코팅제에 대한 이해

금속 표면 확대

나무 표면 확대

위에 두 사진을 보면 알 수 있다시피, 표면에 재질에 따라 결정구조와 세공이 각기 다른 모양과 크기를 지니고 있습니다. 코팅제의 입자와 밀도 등이 표면에 세공 크기와 맞지 않으면 여러 가지 문제점이 발생합니다. 세공 크기보다 코팅 입자가 더 클 경우 코팅이 표면 깊숙이 침투를 하지 못한 채로 결합능력이 저하되어 내구성이 급격하게 떨어지게 됩니다. 세공 크기보다 코팅 입자가 너무 작을 경우 표면 이상으로 침투하여 코팅 성능이 올바르게 나올 수가 없습니다.

 

이로 인해 자주 발생하는 문제점

이런 성질들을 파악하지 못한 체, 각기 다른 표면에 동일 코팅제를 사용하게 됨으로 다양한 문제점들이 발생합니다.

코팅 표면 소재의 타공 크기와 코팅제의 입자크기가 페어링 범위 밖으로 차이가 벌어지면 시공 후 각종 들뜸 현상이 발생할 가능성이 매우 높아집니다. 이런 들뜸 현상은 차이의 범위에 따라 시공 직후 즉시 나타날 수도 있고, 시간이 흐르며 나타나기도 합니다. 두 번째, 소재의 재질과 코팅제의 바인더가 페어링 되지 않으면 각종 얼룩 및 백화현상이 발생할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들뜸 현상과 더불어 차이 범위에 따라 시공 직후 혹은 시간이 지나 나타나기도 합니다.

1.

1번에서 표시된 들뜸 현상 및 각종 얼룩 발생 현상은 눈에 보이는 문제점이라면, 눈에 보이지 않는 문제점들도 발생합니다. 예를 들어, 코팅 소재와 코팅제의 입자 차이가 클수록 접착력이 약해지기 때문에 코팅제의 내구성이 급격하게 떨어지며, 코팅 표면의 기능이 단시간 내에도 급격하게 저하되어 많은 소비자 클레임을 유발하기도 합니다.

2.

씨앤에스테크(주) 건축용 코팅제의 장점

품질보증 및 다양한 종류

- 각 소재별 전용으로 개발된 코팅제만을 선보입니다.

- 타겟팅된 표면에 우수한 코팅 기능을 선보입니다.

- 국내 최초로 SGS에서 9H 경도를 넘어선 10H 경도 인증을 자랑합니다.

- 편안한 사용성, 확실한 성능을 자랑합니다.

- 전문가용 제품부터 DIY 셀프 제품까지 다양한 라인업을 선보입니다.

- 스프레이타입, 패드타입, 롤러타입등 다양한 용도에 맞는 제품을 자랑합니다.

© 2020 by CNS TECH LAB Copyright ⓒ CNS TECH INC. All right reserved.